중국 1688 구매대행 시즌상품 수입 시 효과적인 방법

 벌써 6월이고 곧 여름 휴가철이 시작될텐데요~ 


보통 7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업체마다 다르게 진행됩니다. 


중국의 경우 따로 여름휴가가 없기 때문에 춘절 등 연휴 기간에 비해 큰 불편은 없는데요. 





다만 주의하실 부분은 


중국 구매대행 시즌 상품의 경우 주문이 막바지에 몰리는 경우가 있어서 납기가 길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모기장이나 모기퇴치기 등 현재 여름철 많이 수입 판매되는 제품의 경우 


주문 일정이 만약 늦어지게 되면, 생산 및 발송 소요 기간이 늘어나서 늦게 도착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시즌 제품을 수입하시려는 계획이 있다면 몇 가지 팁을 드릴 테니 수입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첫 번째 팁 ~!!


최소 한 계절 전에 수입을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에 말씀드린 사유로 시즌 상품의 경우 제품 수요가 많아질 경우 공급 속도가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생겨서 


다른 업체들은 이미 제품을 받아 판매하고 있는데 나만 아직 못 받고 있다면?


제품 노출 순위에도 큰 영향을 끼치며, 신상품의 경우 선점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시즌 상품의 경우 kc인증 대상인 제품들이 많은데요 


그러다 보니 kc인증 기간 등을 고려하지 않고, 진행시 kc인증 기간 때문에 시즌을 놓쳐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 겨울철 시즌 상품으로 단열 조끼를 수입하고자 하셨던 업체 분이 계셨는데요. 


견적 그리고 샘플까지 다 받으신 상태에서 진행하려고 보니.... 


kc인증 기간만 4개월이 걸린다고 해서 수입을 포기하신 적이 있습니다. 


그전에 도매로 받아서 판매하시다가 직접 수입을 알아보니 단가는 경쟁력이 있으나, 기간이 문제 되었던 케이스였죠. 


또한 kc인증 제품의 경우 어떤 인증이냐에 따라 기간 및 인증 비용이 차이가 큰데요~ 


따라서 무턱대고 국내 판매 가격과 수입가격만 따져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추후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난처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는 점 꼭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kc인증 제품의 경우 


반드시 인증 비용이나 기간을 꼭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간혹 업체에서 kc 인증을 받은 배터리를 사용한다던가 하는 경우 


따로 국내에서 받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제품 조사 시 꼭 이 부분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전기, 전파 두 개의 인증을 필요로 하는 제품의 경우 전기는 업체에서 받았더라도 전파인증은 따로 받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럴 때는 샘플을 받아 전파인증을 받고 수입이 가능하니, 수입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로 시즌 상품의 경우 디자인이나 편의성 기능이 추가된 제품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


매년 반복된 디자인 기능으로도 판매를 하기 때문에, 이미 선점해서 판매했던 업체의 경우 


재구매이고 수량을 어느 정도 예측해서 대량 주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가 경쟁력이 더 높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또한 이미 판매해 봤던 제품이기 때문에 고객 c/s도 더 뛰어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만약 같은 제품으로 상대 경쟁사와 승부를 본다면 어려운 상황이 펼쳐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제품 검색 시 


2024 등 당해 연도 또는 원하시는 제품을 검색하셔서 찾으셨다면, 


업체에 새로 나온 디자인이나 기능이 추가된 다른 모델이 없는지 등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추후 경쟁 시 유리할뿐더러 국내 출시가 안된 제품일 경우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재고 부담을 줄이는 것인데요~ 


판매가 잘 안 이루어져서 힘들 수도 있지만 시즌 상품의 경우 남은 재고로 인해 


현금 흐름이 막힌다든지, 기존 운영하는 창고비나 업체 보관율 비중이 높아짐으로 어려움이 생길 가능성이 더 큰데요~ 


따라서 몇 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주문 시 생산 일자 등 납기 일자를 미리 확인한다. 


주문 시 생산하는 업체의 경우 재고의 비율이 낮기 때문에, 주문 시마다 생산 일자가 소요됩니다. 


보통 비슷한 주기이기 때문에, 재주문 시 남은 재고를 기준으로, 생산일자에 맞춰 주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시즌 상품이 아닌 제품이 50% 이상 판매 시 재수입을 진행한다면, 생산일자를 고려하여 


30% 내지 그 이하 수량이 판매 됐을 경우에도 미리 추가 주문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즉 판매가 시작되면, 일반 상품에 비해 시즌 상품의 경우 판매 수량이 급격히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


2. 제품에 집착하지 말자. 


말 그대로 시즌 상품이기 때문에 예를 들어 튜브 등 물놀이 제품의 경우 


휴가 시즌이 끝나면 그 수요가 급격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추후 주문한 제품이 아직 생산 중이거나 


휴가 시즌 거의 끝부분에 맞춰서 받게 된다면, 당연히 재고로 남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통 언제까지 판매 가능한지를 미리 예측해서 재주문 수량을 조절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무턱대로 현재 판매가 많이 이뤄진다고, 재수입 수량을 늦게나마 늘린다면, 추후 다른 제품 수입 및 판매 시에 


큰 어려움이 생기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여름 시즌이 끝났다면 바로 겨울 시즌으로 


시즌 상품이 어느 정도 판매되고 재수입할 기간이 지났다면, 지체하지 말고 바로 다른 계정 상품으로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대로 kc인증 제품의 경우 인증 기간이 생각보다 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 단가도 확인하고 수량별 조율도 하고, 샘플도 받아서 확인해 보고 하는 시간이 인증 기간을 제외하고도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시즌 메인 상품에 따른 세트템을 완성해 보자 


보통 메인으로 한두 개만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구색을 갖춰 세트 제품으로 판매하는 경우 더 빠르게 성장하시는 경우가 많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여름 시즌 상품 중 물안경을 판매한다고 가정할 시 


관계되는 수영복이나 수영모, 튜브, 비치타월, 여름용 선글라스 등 같이 한 번에 판매할 수 있는 세트를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는 배송비나 시간 등을 아낄 수 있고 업체 입장에서도 쉽게 판매량을 늘리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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