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수입대행 업체 통해 제품 수입하는 방법은
중국 구매대행 업체를 통해 도매 사이트인 알리바바1688에서 제품을 저렴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수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하였는데요
단 중국 구매대행업체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점은 참고해 주세요
우선 1688은 중국 내수용 사이트이기에 제품 단가가 저렴하지만 알리페이로만 결제가 가능하기에 중국 핸드폰, 은행 계좌 등이 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직접 배송이 안되기 때문에 통관 절차 등이 안되기 때문에 통관 절차 등을 개인이 직접 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중국 구매대행업체를 통해 제품 구매부터 수령까지 맡길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진행하고 계십니다.
보통 중국 구매대행업체를 통해 제품 구매하는 방법으로는 담당자에게 조사서 양식에 맞춰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되는데요
담당자는 보내주신 조사서를 토대로 제품 조사 진행하여 견적서에 단가, 수수료, 중국 내 운송료 등을 정리한 내용을 다시 보내드리기 때문에
견적서를 받아보신 후 총 금액을 등을 토대로 주문 여부를 알려주시면 발주가 진행됩니다.
여기서 1688은 도매 사이트이며 공장을 직접 운영하는 판매자가 많기 때문에 제품 제작, 로고 변경 등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조사서를 담당자에게 보내주실 때 제품 제작, 로고 변경, 포장 종류 등 궁금하신 점을 함께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같이 조사하여 견적서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조사 의뢰해 주신 제품 모두를 진행해야 하는 것이 아닌 견적서를 받은 후 검토하여 원하는 상품 구매 여부를 알려주시면 되며
조사 의뢰하였다고 해서 무조건 주문하거나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조사 의뢰해 주시면 됩니다.
조사 후 진행해야 하는 이유는 사이트 표기된 단가, 최소 수량이 맞는지 업체에 확인하는 것도 있지만
간혹 사이트 단가, 최소 수량을 수정하지 못했다는 핑계로 단가, 최소 수량 변경을 요구하는 업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제품 재고 여부, 제작, 로고 변경 등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 조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제품 로고 변경 등은 확인 요청 시 일러스트 파일을 준비하여 같이 보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은 오로지 일러스트만 사용하기 때문에 같이 보내주셔야 정확한 비용과 가능 여부 등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등으로 확인 후 가능하다고 해서 진행하려고 했지만 일러스트 파일을 받은 후 생산 불가 또는
단가를 올리거나 최소 수량 등을 올리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일러스트 파일을 같이 보내주신다면 더욱 빠른 시간 안에 원하는 내용을 전달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1688 사이트가 도매사이트이기 때문에 제품 단가가 저렴하지만 중국이라는 나라 땅이 워낙 크기 때문에 동일 제품이더라도
중국 업체에서 중국지사까지 거리에 따라 내륙비가 다르기 때문에 동일 제품, 비슷한 단가인 2-3곳 정도 같이 의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가, 최소 수량도 판매자마다 천차만별이기에 추가로 조사 요청해 주신다면 제품 선택에 있어서 더욱 유리하겠죠
견적서를 검토해 주실 때 중요하게 보셔야 할 부분이 발주 진행 후 견적서 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빠른 배송 등의 이유로 견적서 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면 예상했던 금액이 초과되고 마진을 위해 판매 가격이 상승으로 이루어져 가격 경쟁력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중국 구매대행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알아보실 때 기본 검수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기본 검수란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임의로 제품을 열어서 확인하는 과정으로 수량, 색상 등을 확인하는 과정을 말하는데요
이때 기본 검수를 무료로 진행해 주는 곳과 검수과정마다 금액이 추가되는 업체들이 있기 때문에 발주 전 문의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제품 검수가 필요한 이유는 제품 불량, 색상이 다르게 도착했을 경우 교환, 환불 처리를 위해 중요한 절차입니다.
제품 검수 과정 없이 제품을 바로 선적 후 한국에 도착한다면 교환, 환불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교환, 환불이 가능하더라도 다시 보내는 비용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중요한 절차입니다.
검수뿐만 아니라 통관 시 반드시 필요한 원산지 표기도 선적전에 진행되어야 합니다.
중국 구매대행업체에서 원산지 표기 비용은 수수료를 대가로 진행을 도와드리기 때문에
추가 비용 없이 진행되기도 하지만 수량이 많거나 손이 많이 가는 의류 봉제, 스티커 붙여야 하는 액세서리 제품 등은 소정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며 견적서에 같이 표기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제품 검수 및 원산지 표기 등 통관에 필요한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선적 후 한국에 도착하여 통관 과정을 거치게 되고 통관 이후 화물 택배 또는 용차를 통해 제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단 통관에서 협업 검사 등의 대상이 되는 경우 일자가 늘어나니 수령까지의 납기는 여유 있게 생각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원하는 제품을 의뢰 → 견적서 받은 후 제품 선택 → 결제 → 중국지사 도착 예정일 확인 → 제품 사진 → 선적 후 수령 예상 일자 확인 → 제품 수령입니다
https://they0.blogspot.com/2024/05/blog-post_15.html
https://blog.naver.com/they0/223277736671
중국 알리바바 1688 구매대행 수입 통관 시 관세 변동되는 이유
https://blog.naver.com/they0/223278774728
https://blog.naver.com/they0/223283291552
https://they00.modoo.at/?link=anl9fqi6&messageNo=49&mode=view
https://band.us/band/94151540/post/51
http://pf.kakao.com/_jxgexiG/105283545
댓글
댓글 쓰기